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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좋은멤버스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참좋은멤버스 회원이 참좋은여행㈜ (이하 "회사")의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의 권리•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참좋은멤버스"는 "참좋은멤버스 회원"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서비스의 개요는 본 약관 제 7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2) "참좋은멤버스 회원"(이하"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를 통하여 "회사"의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참좋은멤버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취득하는 것으로서 그 취득 및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7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4) "적립포인트"란 회원이 "회사"의 여행상품 및 서비스를 구입할 경우 "회사"가 약정된 바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5) "사용포인트"란 회원이 여행상품 및 서비스를 구입할 때 사용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6) "총 포인트"란 적립포인트에서 사용포인트를 차감 후 사용가능 한 잔여 포인트를 말합니다.
(7) "포인트 제휴사" 및 "포인트 가맹점"(이하 "제휴가맹점")이란 "회사"와 포인트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하여 포인트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한 업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개정)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① 전자우편 또는 휴대폰 통보
② 회사의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
(2) 회사에서 통제할 수 없는 상황, 즉 노동문제, 사회혼란, 정부명령, 천재지변, 날씨, 전쟁 또는 본 포인트 서비스를 유지함에 현저한 저해요인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자체판단에 의해 서비스를 연기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개정된 약관은 그 효력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4)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단,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 1항에 따른 고지가 있는 후,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거나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다음의 방법 중 1가지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① 본인인증 가입 : 이용약관, 참좋은멤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제공/위탁서 동의 후,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 기입 및 휴대폰을 이용한 회사 내 인증시스템 승인으로 가입 신청합니다.
② SNS계정 간편가입 : 카카오/네이버/페이스북 중에서 1가지 계정을 연동 및 휴대폰을 이용한 회사 내 인증시스템 승인으로 가입 신청합니다.
(2) 회사의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해당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에게 가입을 승인하여 드립니다.
(3) 회원가입 시 일천 포인트(1,000Point)가 자동적립 됩니다. (최초가입 시 1회한함)
제5조 (회원정보 변경/관리)
(1) 회원의 전화번호, e-mail, 주소 등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회사에 알려주셔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원 개인 신상에 변동(사망, 이혼 등의 경우)이 생겨도 적립된 포인트 및 회원 혜택은 타인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탈퇴요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회사 내부의 필요한 절차를 거쳐 회원탈퇴 처리를 합니다.
(2) 자의에 의하여 탈퇴신청 후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탈퇴 후 15일간은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3)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보 후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 정보를 도용한 경우
② 포인트 부정적립/사용 등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방법으로 이용한 경우
③ 타회원의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도용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한 경우
④ 회원의 접근매체를 매매하거나 대여, 양도, 담보 제공하는 경우
⑤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사항을 위반한 경우
⑥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가.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나.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해하는 경우
다.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보상(적립금, 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4)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되며, 본 권리는 상속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제7조 (참좋은멤버스 서비스 개요)
(1) 회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으며 참좋은멤버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① 적립 서비스 : 회원은 회사의 여행상품 및 서비스 구입을 통하여 회사가 약정한 적립율 만큼의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② 결제 서비스 : 회원은 적립된 가용포인트를 사용하여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를 구입 할 수 있습니다.
③ 기타 서비스 : 회사는 상기 적립 및 결제 서비스 이외에도 회사의 재화를 투입하는 추가적인 서비스를 기획하여 회원에게 포인트의 적립/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참좋은멤버스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홈페이지(www.verygoodtour.com)를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은 포인트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8조 (포인트 적립)
(1) 참좋은여행에서 여행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대금을 결제한 회원은 회사가 약정한 바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 (세부내용은 홈페이지 안내에 따릅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고 로그인 후 여행을 예약하는 경우, 포인트는 여행도착일로부터 7일 후에 자동적립 됩니다. 전화예약, 비로그인 예약 시에는 여행도착일로부터 90일 이내에 회원 가입 후 회원 본인이 직접 전화로 포인트 적립요청을 하여야 안전한 적립을 보장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포인트 적립누락 또는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으로부터 9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가족 합산 적립은 여행 동반 미성년자 자녀(만 19세 미만)만 가능하며,여행 도착일로부터 90일 이내에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 제출과 함께 회원이 직접 요청해야 합산 적립 가능합니다.
(5) 포인트 양도는 회원 가입된 가족에 한해 가능하며,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 제출과 함께 회원이 직접 요청해야 양도 가능합니다.
- 가족범위(배우자, 자녀, 조부모, 외조부모, 부모, 배우자의 부모, 형제, 자매, 사위, 며느리, 친/외손자, 친/외손녀)
(6)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상품 구입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을 포인트로 환산할 때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사됩니다.
(7) 본 조 제(1)항에 의한 포인트의 적립 이외에도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포인트의 전환 또는 매매 등 기타 방법에 의한 포인트의 적립도 가능합니다.
제9조 (포인트 사용)
(1) 일천 포인트(1,000 Point) 이상 보유한 회원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누적된 포인트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과 관련하여 포인트는 일 포인트(1 Point)당 일원(₩1)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본 약관 제4조에 정해진 바에 따른 약관 개정을 통하여 환산비율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환산비율은 장래에 적립되는 포인트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3)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4) 먼저 적립된 포인트부터 순차적으로 사용처리 됩니다.
제10조 (포인트 소멸,취소,환불)
(1)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며, 기한이 경과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환급되지 않습니다.
(2)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시 보유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회원 탈퇴 후 재가입시에도 소멸된 포인트는 환원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나 회사의 여행상품 구매 또는 상호 약속된 지정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에게 고지된 포인트라 할지라도, 회사와 회원간에 정산 과정에서 미결제 금액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기 부여된 포인트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여행상품 또는 서비스 대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포인트로 구매한 후 취소 등 사유에 따라 회사가 전액환불을 할 경우, 포인트 구매액은 포인트로 환불하며 환불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사용 전 유효기간과 같습니다.
(5) 회원이 여행상품 또는 서비스 대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포인트로 구매한 후 포인트 부분취소 및 부분환불은 불가합니다.
제11조 (여행상품 및 서비스 구매)
(1) 회원은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 참좋은여행 홈페이지를 통하여 여행상품 또는 서비스를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로그인
② 여행상품 또는 서비스
③ 결제방법의 선택
④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2) 회원이 여행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여행약관의 예약금에 해당하는 금액은 포인트로 구매할 수 없으며, 잔금에 해당하는 금액은 사용 가능합니다.
(3) 회원이 여행상품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예약 취소수수료(위약금)에 해당하는 금액은 포인트로 구매할 수 없습니다.
(4) 제휴처를 통하여 여행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당사 포인트 적립/사용이 제한적입니다.
제 12조 (포인트 현황 및 회원서비스 변경사항의 알림)
(1) 회사는 모든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 현황과 내역을 주기적 또는 부정기적으로 SMS, LMS, 알림톡 등을 통하여 알릴 수 있습니다
① 정기적 알림 : 매월 1회 회원의 포인트 현황 및 회원을 위한 혜택내용 변경사항
② 부정기 알림: 포인트의 신규 적립, 소멸예정일, 소급적립 기일 안내 등
(2) 본 조 제 (1)항의 사유에 대하여는, 회원을 위한 기초적인 정보 알림 사항이므로, 별도의 마케팅을 위한 정보제공 수신동의 절차 진행과 상관 없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참좋은멤버스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해결)
(1) 회사는 참좋은멤버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2) 회사는 참좋은멤버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4조 (참좋은멤버스 서비스 종료)
(1) 참좋은멤버스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 3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2) 전 항의 통지가 있은 날(이하 "통지일") 이후 회원은 회사로부터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현재 기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이하 "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합니다. 포인트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 됩니다.
제 15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참좋은멤버스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8년 9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0년 6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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