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떠날 수 있는
여행지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가슴 설렘을 다시 만나는

여행후기로 미리 보는 여행

★꿈에 도전할 용기를 선물받은 환상적인 남프랑스 10일 패키지 후기★

코로나가 잠시 주춤했을 때 계획한 유럽여행, 이래저래 소문 무성한 유럽이기에 자유여행은 겁이 나고, 엄마와 함께 가는 여행이다보니 패키지가 좋을 것 같아 열심히 상품을 보던 중 남프랑스 10일 일주 패키지가 있어 한참을 고민하다가 결정했습니다. 떠나기 전까지도 코로나 확진자가 점점 늘어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막상 여행을 다녀온 지금 생각해보면 가길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체적인 후기를 남겨드릴게요! . . . [인솔자 및 가이드] ★★★★★ 떠나기 전 유호은 인솔자님의 인사 문자와 함께 현지 상황이나 준비물 등등을 알려주셔서 정말 빠진 것 하나 없이 여행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프랑스에 도착해서도 인솔자님이 세심하게 여행오신 분들을 챙겨주시며 "가방, 여권, 귀중품 등 빠진 것 없나 확인해보세요."라는 말을 계속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사실 여행하다보면 주변을 둘러보랴, 사진 찍느랴 물건 없어진 줄도 모르고 다니기 바쁜데 인솔자님 덕분에 중간중간 계속 체크할 수 있었어요. 또, 여행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갈 때면 다음 날 지역별 기온이 어떤지, 날씨가 어떤지 하나하나 다 체크해서 말씀해주시는데 인솔자님 덕분에 날씨에 맞게 옷도 잘 입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ㅋㅋㅋ(완전 세심) 또, 현지에서 거주하시는 최낙현 가이드님이 중간에 합류하셔서 더 풍성하게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진짜 재치있고 젠틀하신 두 분을 만나서 너무 든든하더라고요!   [숙소] ★★★★ 대체로 숙소는 다 좋았어요. 딱 한 곳만 커피포트가 없었고 나머지 묵었던 숙소는 커피포트, 드라이기는 다 있었습니다. 종종 방에 커피머신이 있는 곳도 있었어요 ㅎㅎ신세계 ㅎㅎ 프랑스 사람들은 일처리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숙소를 배정 받으면 꼭 엘리베이터 타시기 전에 '자기가 묵을 숙소가 이 엘리베이터를 타면 가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묵었던 숙소 중 한 곳만 2개의 건물이 하나로 이어진 호텔이었는데 2개의 동으로 나눠져 있다고 말을 안해줘서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갔더니 방이 없어서 황당했던 적이 있었어요ㅎㅎ... 다행히 인솔자님이 신속하게 해결해주셔서 편히 쉴 수 있었습니다 :)   [식사] ★★★★ 프랑스 현지식 위주의 식사를 많이 했고, 중간에 중식 1번, 마지막에 한식 1번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마지막 한식 먹은건...진짜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맛있었어요ㅋㅋㅋㅋ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느낌ㅎㅎ 열심히 한국에서 싸들고 간 음식들을 먹지 못할 정도로 식사가 잘 나왔고.. 사실 동유럽에 비해 식사가 너무 잘 맞았기 때문에 아쉬울 게 없었습니다. 프랑스 내 식당에서 한국 음식을 먹거나 하는건 사실 예의가 아닌 것 같아 싸온 음식들은 숙소 내에서 야식으로 주로 먹었고요. 최낙현 가이드님이 현지 식당에 잘 얘기해서 양념장, 김과 같은 냄새가 나지 않는 음식들은 식당에서 먹을 수 있었어요.   [여행일정] ★★★★★ 10일 내에 많은 남프랑스 내 지역을 돌아다니는 패키지다 보니 정~~말 많이 걸었습니다. 근데 정말 알차게 잘 돌아다닌 것 같아요. 비록 제 다리와 맞바꾼 추억이긴 하지만요 ㅋㅋ 발에 붙이는 파스나 일회용 찜질팩 같은거 챙겨가지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경유 및 비행기] ★★★★★ 저는 아랍 에미레이트 비행기를 타고 두바이를 경유해 프랑스 니스로 IN / 파리에서 인천으로 OUT인 일정이었습니다. 사실 경유 여행은 처음이라 엄청 걱정했었는데 걱정한 것이 무색할 정도로 너~무 좋았어요. 물론 장시간 비행이 힘들긴 하지만 아랍 에미레이트 항공 서비스가 굉장히 좋습니다. 또 두바이 공항은 24시 면세점 운영이라 볼 거리가 많아 경유하는 내내 지루하지 않았답니다ㅎㅎ 근데 항공기 내에 한국 자막으로 된 드라마, 영화가 많이 없기 때문에 핸드폰에 미리 보고싶으신 영화나 드라마 저장해가는 거 추천드려요!ㅋㅋ   인솔자, 가이드, 운전기사 3박자가..아니 여행을 함께 가신 22명의 분들까지 4박자가 너무 잘 맞는 여행이라 너무 감사했습니다. 쑥스러워서 표현은 잘 못했지만 여행일자가 점점 찰수록 정이 들어서 헤어짐이 아쉽기도 했습니다. 10일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정말 아름다운 프랑스 고유의 문화와 사람들, 또 그안에서 함께 어울리며 느낀 다양한 감정들을 통해 새로운 꿈에 도전해볼 용기가 생겼어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소중한 추억과 시간들을 선물해준 참좋은 여행, 유호은 인솔자님, 최낙현 가이드님 너무 감사해요!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유호은 인솔자님, 최낙현 가이드님과 함께 여행하고 싶네요!   * 여행 패키지를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제 리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안가시면 후회하실거에요! 너무 좋아요!   [남프랑스 EZE]   [Eze - 선인장 마을]   [Paris-에펠탑]